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플로깅’을 통한 ESG 경영 실천

글로벌 고객 경험 서비스·테크놀로지 전문 기업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환경 정화 활동으로 반포 한강공원 일대에서 플로깅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플로깅은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으로, 회사는 지난해 9월 ‘월드 클린업 먼스’(World Cleanup Month)를 맞이해 잠실 탄천 지역에서 플로깅을 시작했다.

이번 플로깅 활동에서는 서로 다른 부서의 임직원들이 하나의 그룹을 이뤄 반포 한강 공원 일대에서 3시간 동안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았다.

한강 공원을 가꾸고 보존하는 자원봉사 단체인 한강 지킴이로 활동을 시작한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이번 플로깅을 비롯해 환경 정화 및 녹지대 가꾸기 등의 활동에 정기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ESG 및 자원봉사 관련 활동들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한강 지킴이로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에너지 절약, 분리수거 실천, 일회용 플라스틱 용품 사용 자제 등을 권고하는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사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나무 심기 캠페인 또한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고효율 LED 전등으로 교체, 재생 용지 사용 등의 계획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은심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들을 임직원과 함께 진행해 나가며, ESG 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포춘 글로벌 500의 주요 기업들을 포함한 1000여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컨택센터를 통해 다양한 고객 경험(CX) 전략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콘센트릭스 CATALYST’를 통해 디지털 E2E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