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패키지’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효율성 강화

글로벌 Customer Experience 서비스 & Technology 전문기업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이하 콘센트릭스)가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효율성을 강화하고 고객사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패키지’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콘센트릭스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패키지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시 현지 환경과 언어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 지원하기 위함이다. 여러 국가에 운영 센터를 두게 될 경우 운영상(서비스 정책 집행, 비용 효율성 저하 등)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번째로, 콘센트릭스는 전 세계 40개 이상 국가, 300여개 운영 센터의 글로벌 운영 네트워크를 통해 70개 이상의 언어로 365일, 24시간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운영 가능 최소 인원(2~3명, 9~18시 운영 기준) 부터 대규모 인원까지 유연한 서비스가 가능하며, 콘센트릭스 글로벌 거버넌스를 통해 서비스 품질의 일관성도 확보한다고 전했다.

두 번째로, 한국에서 제공하는 PMO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가 현지 언어로 고객 서비스를 직접 운영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시차 및 언어 장벽의 어려움들을 해결한다. 고객사 담당자는 한국의 PMO 담당자와 한국어로 소통하면서 해외 현지 고객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한국어 포함 100여개 언어의 번역이 가능한 자동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는 콘센트릭스 인공지능 기반 다국어 번역·챗봇 솔루션(Lingualab)을 통해서도 글로벌 고객 서비스를 효율화한다. Lingualab이 다양한 외국어와 영어 간 자동번역을 실행함으로써 영어 상담원 인력만으로도 다국어 지원이 가능하여 해외 여러 나라의 비즈니스를 하나의 통합 컨택센터에서 지원하는 효율적인 글로벌 비즈니스가 가능해진다.

콘센트릭스 주은심 대표는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패키지를 통해 컨택센터 운영 비용 절감 효과와 함께 고객 응대 편의성 증대, 국경에 제약 없는 센터 다원화를 가능하게 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상 운영 계획(BCP)의 좋은 툴로 사용될 수 있으며,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You need to agree with the terms to proc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