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코리아·포스텍, 디지털마케팅 영역 공동 연구 위한 MOU 체결

November 24, 2017 –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이하 콘센트릭스코리아)가 포스텍(POSTECH)과 공동 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마케팅 지식 및 비즈니스 경험 등 콘센트릭스코리아가 보유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과 포스텍의 우수한 수학, 통계, 공학 기술 등을 활용하여 빅데이터(Big Data) 분석 및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을 공동으로 연구하기 위해 체결됐다. 콘센트릭스코리아와 포스텍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 러닝 연구의 주제(Agenda)를 선점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현재 빅 데이터 분석은 머신 러닝과 결합해 전 산업군 및 생산, 물류, CS, 마케팅, 인사, 재무 등 기업 내 모든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다. 콘센트릭스코리아와 포스텍이 체결한 이번 MOU를 통한 연구결과가 산업계에 가져올 영향력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협약에 따라 콘센트릭스코리아는 포스텍에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머신 러닝 활용과 데이터 분석 고도화를 위한 마케팅 지식 및 기술을 제공하고, 산업경영공학과의 디지털 마케팅 수업과 세미나를 지원하는 동시에 학부 및 대학원생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포스텍은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머신 러닝 활용과 데이터 분석 고도화를 위한 분석 모델 및 활용 방안을 개발하고 콘센트릭스코리아와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2017년 포츈(Fortune) 198위, 매출 16조 원의 Tech-Solution 유통 회사인 SYNNEX의 자회사로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관리, 디지털마케팅,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한 125개 서비스 센터 및 사무소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아마존과 구글 등 주요 산업의 글로벌 기업들과 일하고 있다.

콘센트릭스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맺은 포스텍은 1986년 국내 최초의 연구중심대학으로 설립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이공계 특성화대학 중 하나다. 포스텍은 올해 프랑스의 에콜 폴리테크니크를 제치고 영국 더타임즈 소규모 세계대학평가(THE World’s Best Small Universities)에서 3위에 올랐으며, 세계 대학 중 가장 활발하게 산학협력을 하는 대학으로 평가됐다.

Facebook
Twitter
LinkedIn